HOME > 취업교육 > 직업정보

직업정보

한솔요리학원, 2017학년도 고교위탁과정 사전상담 시행

작성자
총괄관리
등록일
2016-10-26
조회수
562
출처
MNB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수강료 전액 국비지원과 교육장려금 혜택까지! 

다양해진 외식문화와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는 요리 관련 콘텐츠들에 힘입어, 요리사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한솔요리학원에 따르면, 실제 지난해부터 최근 2년 내 50% 이상 초중고 학생반 수강생 수가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조리 관련 진학 문의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한솔요리학원은 조리 실무 인재 양성을 위한 2017학년도 정부지원 고교 위탁 과정의 사전상담을 실시한다. 고교 위탁 과정은 고용노동부의 지원을 통해, 요리기초부터 전문 기술까지 습득할 수 있게 지원하는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2017년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요리에 대한 꿈과 열정을 가진 일반고 3학년 진학예정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교육비, 교재비, 식재료비 등을 포함한 일체의 비용이 100% 전액 지원되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교육 장려금도 지원받을 수 있어, 셰프를 꿈꾸는 학생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조리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모집분야는 호텔외식조리 셰프 양성 과정과 호텔제과제빵 파티셰·커피바리스타 양성과정 등 2개 분야이며, 교육시간은 월~금, 8교시 수업으로 진행된다. 월 2회 본교로 출석하는 것 외에, 한솔요리학원 강의장(종로·종로3가·강남점)에서 모든 교육이 진행되며 중간/기말고사 및 내신성적 또한 한솔의 관리 하에 시행될 예정이다. 

한솔요리학원은 조리자격증 합격자 누적 40만명 배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구축했다. 또한 국내 유일의 조리진학 컨설팅 기관인 한솔요리진로연구소와 요리유학연구소의 진학 지도 및 컨설팅, 한솔취업지원센터의 교육 후 취업 지원 등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 채널을 발굴하고, 교육 후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2016학년도 고교위탁과정을 수강 중인 한 학생은 “요리 기초가 전혀 없었던 상황에서, 수강하기 시작했는데, 요리학원으로 등교를 하면서 집중적인 교육을 받다보니, 실력도 실력이지만 자신감이 많이 생겼다”고 말하며, “한솔요리학원의 경우, 조리장이나 조리기구, 식재료 등의 교육 환경이 타학원에 비해 우수해, 자부심을 가지고 공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솔요리학원은 최근 2016년도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서울 8개 전 지점 인증 획득과 함께, 업계 최초로 2연속 최우수등급(3년 인증)을 달성한 바 있다.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실시되는 훈련기관 인증평가는 훈련기관의 건전성과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정부지원 훈련 위탁자격을 인증함으로써 직업능력 개발훈련의 품질관리체계를 구축하고자 시행되고 있다.

 

연간 30,000여명, 누적 40만명 이상의 수강생을 배출 중인 한솔요리학원은 업계 최다 규모인 약 120여개의 국비지원 교육과정을 제공함으로써, 실무 인력 양성을 위한 조리 자격증 교육에 탁월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도 참고해 볼만하다. 

2017년 교육 지원희망자는 사전 상담을 통해,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정보와 조리 진학 관련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문의 및 신청은 한솔요리학원 홈페이지 참조.

 

강동완 기자

출처 : MNB
기사바로가기 http://mnb.moneys.news/mnbview.php?no=2016101717398069594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

콘텐츠 담당자 : 인재양성본부 인재기획실 이치화

전화 : 044-861-8813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6-12-12